미디어센터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자유게시판

선수이적 페널티관련 규정사항 개정이 대체 어떤 의미로 진행된것입니까?

  • 2019.12.13
  • 1
안상미

2019.11.13일 선수이적 페널티 관련된 규정이 개정되었다고 유선통화후 홈페이지 규정에 확인하였습니다.

전학전 학교 기준으로 3학년선수를 제외한 인원이 30인 미만이면 창단학교가 아닌이상 어떤 학교로 전학을 하더라도 선수는 6개월 페널티를 적용받게

규정이 개정되었더군요.

저는 고등학생 야구선수를 자녀로 둔 학부모 입니다.

얼마전에 이적을 했으며, 전학 전/후 학교 어느 지도자진,학교선생님도 이에 관련된 규정을 모르고 계셨습니다.

전학이후팀의 인원이 기준인원에 모자라 이적페널티는 없다고만 들었습니다.

현장의 지도자들도,학교의 운동부장님도,학부모도,학생도 제대로 모르게 규정을 개정하고 시행하는건 대체 어떤 의미인가요?

담당자님이 말씀하시더군요.

협회에서는 각지역의 협회에 공문발송을 했으나 현장의 지도자나 학부모는 모두 확인이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맞습니다. 아무도 모릅니다. 저역시 어제 다른 학부모님을 통해 듣고 말도 안된다고 생각해서 협회에 전화드린것이고 확인한겁니다.

관련인의 90% 이상은 모르고 계신것 같고, 저를 비롯해 알고계신 소수의 학부모님들의 민원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듯 합니다.

 

무슨 제도든.

제도의 시행은 충분한 협의가 있어야 하고. 타당한 이유가 있어야하며. 확정후 정확한 전달이 있어야 하며! 시행의 안착까지 충분한 기간이 있어야 합니다!

어떤 의미로, 무슨 뜻으로, 누구의 의견으로 제도가 협의되고 협회에서 확정했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현장전달이 충분히 이뤄질때까지 계도기간이 당연히 이루어져야 하는것 아닌가요?

대체 누구를 위한 협의입니까?

 

전국대회종료시간 10월 시점으로 1.2학년 선수가 30명 이상인 학교가 권장학교인가요?

이적의 문제는 여러가지 사정이 있지만,

선수가 많은 학교에서 시합을 뛰지못해 시합을 뛰기위해 이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적후 학교에서 인원이 많지 않으면 페널티 제외를 하는것 아닌가요?

그런데 이적전 학교인원이 30명 이상이 되어야 한다구요?

그러면 최소 한학년 인원이 15명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건데.

협회에서 권장하는 야구부 인원이 45명입니까? 시즌 시작전 3월부터 45명 이상인 학교에서 9명 시합뛰고 남은 36명의 인생은 협회가 책임집니까?

시합뛰고 싶어서 이적하는 내년 3학년 학생들은 페널티 받고나면 전반기 주말리그를 날리겠네요.

현장에 1도 전달안된 시행때문에 이미 페널티 규정을 적용받았지만, 본인이 적용받은지도 모르는 내년 3학년 학생들은 내년 주말리고 날리고 뭘해야 하나요?

그 학생들의 전반기를 어떻게 책임지실겁니까?

이 페널티 규정때문에 이적도 못하고, 시합도 못뛰는 학생들이 생긴다는건 생각해보셨나요? 대체 현장을 알고는 계신겁니까?

창단학교만 이 페널티에서 자유롭던데, 그럼 창단만 찾아가라는 얘기입니까? 창단학교는 아니지만 인원이 모자른 학교는요?

페널티때문에 이적도 못하고, 시합은 뛰지도 못하는 학생도 문제지만,

이도저도 못하고 붕뜬 학생들이 움직이지 못하는 바람에 인원이 적은 학교들은 더 죽어 나겠군요.

 

드릴말씀은 많지만 열불이 나서 더 쓰지도 못하겠네요.

제도가 마련된 취지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제도시행까지 충분한 계도기간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