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자유게시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사무처입니다.

  • 2019.12.18
  • 0
KBA

 안녕하세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사무처입니다.

 

 우리 협회는 지도자, 선수들의 자유로운 선수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경기인 등록규정을 제정하였으며, 교육 환경의 변화와 일선 현장의 요청에 맞춰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규정을 개정해왔습니다.

 

 이와 관련, 지난 2019년 제10차 이사회(2019.11.13.)에서는 더 많은 선수들이 이적을 통해(기준 25명 → 30명) 출전 제한 없이 선수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선수 이적에 따른 대회 출전 제한을 완화하고, 지방팀들의 선수가 대도시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취지로 규정을 개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민원인께서 제기한 바와 같이, 협회가 기대했던 규정 개정의 취지와는 달리 규정 개정에 따라 해당 규정에 저촉되는 일부 선수들이 오히려 대회 출전이 금지되는 사례가 발생되고 있음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선수, 지도자, 학부모님과 관계자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향후 규정 개정에 앞서 더욱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유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선수 활동에 관한 규정 개정 시 유예기간을 마련하여 규정 개정에 따른 혼선을 최소화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특히, 제10차 이사회 규정 개정에 따라 불가피하게 규정에 저촉되는 사례에 대해선 시·도 협회를 통해 정확한 현황을 파악하고, 해당 선수들의 선수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구제할 예정이며, 관련 규정에 대해 연구·검토하여 재개정할 계획임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혼선이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협회와 아마추어 야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