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자유게시판

고3 야구부에게 학교운동장을 돌려주세요!

  • 2020.04.10
  • 2
백정아

고3 야구부 학부모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고틍 받는 분들도 많은 줄 압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애써주신 덕분으로 조금씩 희망을 갖게 됨이 얼마나 감사하고 고마운 줄 모르겠습니다.
삶이 중단된 이 어처구니 없는 현실 속에 저희 아이들도 어찌 할 바를 모르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다른 운동과 달리 개인과 팀이 어우러져야 하는 야구는  장소가 없으면 훈련이 어렵습니다. 무조건 학교 운동장은 사용 못하고 사설훈련장도 빌리기 어려운 아이들은 맨바닥에서 허공에 배트를 휘두르고 벽에 공을 던지는 상황입니다. 모든 학교가 일관된 제재하에 있는 것도 아니고 시도별 다 제각각에 어느 학교가 운동 좀 할라치면 서로 민원 넣기 바쁘고.... 다 제 살 깍아 먹는 행태로 다 같이 운동 시키는 부모 입장에서 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
진학을 위해서는 경기를 통한 결과가 주어져야 하는데 그 경기를 하려면 훈련이 필요한거고요. 고3 선수들과 부모들은 피가 마릅니다.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태산입니다.
아직은 코로나 사태가 아주 낙관적이지는 않지만, 청컨대 고3 만이라도 학교운동장에서 운동 할 수 있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야구도 자체훈련을 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필요하지만 최대한 모든 안전수칙을 지킨다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되레 서로 눈치 보고 다같이 죽자는 마음으로 민원 넣고 얼굴 붉히는 것보다 단계적인 허용을 하심은 어떨런지요.  여기저기 사설훈련장을 전전긍긍하는 것보다 학교에서 철저한 예방속에 운동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리 고3 야구부 선수들에게 학교운동장을 돌려주시기를 간절히 청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