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자유게시판

2020 고교야구 추진 일정(안) 제안

  • 2020.04.26
  • 0
박용수

전 세계가 코로나 19로 인해 인간활동영역의 모든 분야에서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국민스포츠라고 할 수 있는 야구 또한 예외가 아닙니다. 야구팬의 입장에서도 겨우내 목말랐던 야구를 봄에 볼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프로야구는 5.5부터 무관중 경기로 개막합니다. 프로야구의 근간인 아마야구는 아직 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멈춰선  2020년도 고교야구의 추진일정(안)을 제안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예년의 주말리그를 참고하고 선수들의 운동능력(감)회복 대학진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습니다.

 

1. 주말리그 시행 : 5.23~6.14(4주), 주중경기 일부 병행

2. 황금사자기 : 6.17~6.30 주말리그 권역우승팀, 권역 순위 홀수팀

3. 청룡기 : 7.10~7.23 주말리그 권역우승팀, 권역 순위 짝수팀

4. 봉황대기 : 8월 중, 전 고교팀 참가

5. 대통령배 : 9월 초, 참가팀 추첨

6. 협회장기 : 9월 중, 대통령배 미 참가팀 대상

7. 전국체전 : 10월(시.도별 대표)

 

프로야구 신인지명과 대학입시 요강은 예년보다 약간의 기간 연기를 반영함으로써 고3학생 선수들이 입는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일정(안)은 제가 고민한 것에 불과하니 협회에서 더 좋은 일정을  발표하여 주십시오. 

우리국민들은 위기에 더욱 강하게 똘똘 뭉쳐 국난을 극복한 사례와 저력이 있습니다. 지금의 이 어려운 난관도 극복해 나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