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Q&A

고교야구대회 개최지 질문입니다.

  • 2017.07.26
  • 3
심동보

아마야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협회장님이하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방에서 야구가 좋아 모교야구부를 따라 응원을 다니는 고교야구팬입니다.

수년째 모교야구 응원을 다니고 있으면서 생긴 의문점입니다.

왜 고교야구는 서울에서만 고집하는지 궁금합니다.

몇해전 NC창단으로 창원에서 2회 열린적도 있고, 봉황대기 예선경기는 군산에서 열린적도 있는걸로 압니다.(이천,수원도 있네요)

그러나 거의 모든 경기를 서울에서 고집하고 열리고 있는 이유가 대체 무엇 때문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지방팀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헤아리고 아신다면 전국으로 순회(지역별 팀수로 환산하여 개최지 결정)하는것이 틀린건 아니지 않습니까?

지방에서 몇시간씩 버스타고 올라가서 3시간 응원하고 몇시간씩 버스타고 내려오며 경비는 경비대로 힘은 힘대로 듭니다.

(야간경기 응원하고 집에 도착하면 새벽4시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선수들은 어떻겠습니까? 16강이상 올라가면 이틀에 한번씩정도 게임을 해야 하니 결승까지 10일이상 객지에서 여관방 생활하며 힘들게 경기에 임합니다.

그러니 수도권팀을 지방팀이 이긴다는건 정말로 대단한 정신력이라 생각하며, 최근 우승팀만 보더라도 수도권팀들이 싹슬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수도권팀들이 실력이 뛰어난것도 사실입니다. 그기에 홈그라운드의 이점까지 안고 싸우니 어찌 이기겠습니까?

야구부 학부모들은 매달 수십만원의 회비를 내고 아이들 야구를 시키고 있습니다.

지방팀들은 그기에 서울에 경기하러 가면 또 다시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기백만원까지 회비를 내야만 합니다.

협회에서 주최측에서 경비 보전을 해주는것도 아니고 왜 지방팀들만 이 많은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까?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제가 주장하는것이 잘 못 되었는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 서울에서만 개최하는것인지 꼭 알려주세요.

다른 이유가 없다면 지방으로 순회하여 개최해 주실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이 더운날 힘들게 운동하는 우리애들을 생각해서라도 공평하게 개최지 선정 당부드립니다.

협회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